학과소개

글로벌커뮤니케이션학과(全球传播学科)

이미지

01. 글로벌라이브커머스 학과안내

교육목표
  • · 5G 모바일화의 가속화로 인해 실시간 동영상 스트리밍을 통해 상품과 서비스를 판매하는 온라인 채널, 비대면 비접촉을 추구하는 온텍트 경제가 부상하면서 한국어 및 중국어, 영상커뮤니케이션, 비대면 마케팅, 방송스킬에 대한 전문교육을 거친 PGC (Professional Generated Content) 전문인재를 양성하는 것이 본 전공의 목표임.
  • · 글로벌 셀러로서 갖춰야 할 기본 자질과 역량 양성
  • · 글로벌 라이브 커머스 성공전략 전수
  • · 한국 기업과의 연계를 통해 글로벌 셀러로서의 실무 경험 및 노하우 축적
활동 및 진로
  • · 라이브 커머스 기획 /운영 / 셀링 전문가
  • · 멀티채널네트워크 MCN 운영 전문가
  • · 기타 :글로벌 라이브 커머스 교육자
教育目标
  • · 随着5G移动通信的高度发展,通过实时视频传送销售商品和服务的互联网频道和非面对(非接触,Ontact)营销和流通成为主流方式,本专业旨在通过传授韩国语、汉语、影像传播学、非面对营销、演播技能等专业教育,培养PGC(Professional Generated Content)专业高端人才;
  • · 培养学员作为全球营销和销售专家所要具备的基本素质和实力;
  • · 传授全球网络直播电商的成功战略和技能;
  • · 通过与韩国企业建立合作关系,积累作为全球营销和销售专家的实际业务经验和专业诀窍。
就业方向
  • · 网络直播的策划 / 运营 / 销售专家
  • · 多频道网络(MCN, Multi-Channel Network)运营专家
  • · 其他:全球网络直播教育专家

이미지

02. 문화예술 커뮤니케이션 학과안내

교육목표
  • · 4차 산업혁명과 연계된 문화예술 컨텐츠 산업의 미래 기술인 AI와 디지털 기술 및 커뮤니케이션을 이해하고, 융합적인 문제해결 과정을 통해 창의적 사고력과 리더십을 갖춘 AI 융합형 인재가 향후 문화예술 커뮤니케이션 전문가, 기획자, 창업자, 경영자, 학자로 성장할 수 있도록 최신 트랜드를 반영하여 교육 프로그램을 구성하였다.
  • · 글로벌 컬처& 아트 커뮤니케이터가 갖추어야 할 기본적인 자질
  • · 전문적인 AI 커뮤니케이션 교육이 포함된 문화예술 교육
  • · K-POP과의 연계를 통해 글로벌 문화예술 커뮤니케이션 전문가로서의 실무 및 노하우 축적
활동 및 진로
  • · 문화예술 커뮤니케이션 기획 / 운영 / 셀링 전문가
  • · 글로벌 문화예술산업 전략 전문가
  • · 문화예술 커뮤니케이션 교육자
教育目标
  • · 随着第四次工业革命的来临,文化艺术内容产业变得尤为重要,本专业反映了文化艺术传播领域的最新潮流构成了教育内容,本硕士课程主要传授与之相关的未来技术AI和数字技术及传播,通过融合性解决方案的传授,培养具有创意思维和领导力的AI复合型人才,培养文化艺术传媒专家、策划专家、创业家、经营家、学者等。
  • · 全球文化艺术传媒专家所要具备的基本素养
  • · 包含专业AI知识的文化艺术传媒教育
  • · 与K-POP联动,积累作为全球文化艺术传播学专家的技能和专业诀窍
就业方向
  • · 文化艺术传播策划 / 运营 / 流通专家
  • · 全球文化艺术产业战略专家
  • · 文化艺术传媒教育家